세이브 완료
간단한 Animation 상태를 저장해야하는게 있어서 어떻게 할까 생각해보았다
1. 현재 진행중인 Animator State의 Hash 값을 저장한다
2. 저장된 값을 Play한다
원래 유니티엔 AnimatorStateInfo.nameHash라고 지금의 AnimatorStateInfo.fullPathHash와 같은 값을 반환해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현재는 쓰이지 않는다.
구글링해보니 기존의 nameHash는 애매한 이름이라 shortNameHash와 fullPathHash로 기능이 나뉜 것 같다고 한다
정리하자면
AnimatorStateInfo.nameHash는 현재 사용되지 않음
AnimatorStateInfo.fullPathHash로 대체됨
AnimatorStateInfo.fullPathHash란 진행중인 애니메이션의 이름과 애니메이터의 부모 레이어의 이름을 포함한 값을 Hash로 변환해서 리턴함
따라서 해쉬값을 통해 바로 Animator.Play를 하고싶다면 해당 값을 사용하면 된다
AnimatorStateInfo.shortNameHash는 진행중인 애니메이션 이름만을 해쉬값으로 변환해서 리턴해줌
'프로젝트 > Color Lim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8-16 개발일지 (0) | 2021.08.17 |
---|---|
2021-08-14 개발일지 (0) | 2021.08.15 |
2021-08-09 개발일지 (0) | 2021.08.10 |
2021-08-07 개발일지 (0) | 2021.08.08 |
2021-08-05 개발일지 (0) | 2021.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