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더
그동안 많은 일이 있어서 개발일지를 쓸 시간이 없었다
오랜만에 다시 글을 쓸 시간이 나서 적으면서 공부해보려 한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엔 URP를 적용중인데
셰이더 관련해서 직접 만들고 손봐야할게 있어서 차근차근 공부중이다
티스토리에선 마구잡이로 정리하기가 어려워서 Draw.io로 정리하면서 공부했다
URP, 렌더큐, 스텐실과 Z버퍼 등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원하던 기능도 구현하였다
여기에 다시 정리해놓고 싶지만 시간이 너무 늦어서 도움이 많이 된 다른 분의 사이트를 첨부해놓고 나중에 정리하려 한다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transparent-stencil/#ztest%EC%99%80-zwrite
유니티 반투명, 스텐실 개념 익히기
목차
rito15.github.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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