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저장 방식
1. 바이너리포맷으로 저장 및 불러오기
2. JSON으로 저장 및 불러오기
이 외에도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는 xml이나 so 등등.. 으로도 하는 것 같지만
지금은 위 두개 중 2번, JSON으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사용할 것 같다
왜냐하면 JSON의 이름이 더 마음에 들어ㅅ...가 아니고
XML 은 DTD 나 Schema 등을 이용해서 구문에 대한 정합성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구문 자체가 길고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라는 댓글을 보았고 + 가독성이 떨어진다
개발중인 게임의 데이터가 많고 복잡한가? => 아님
이 이상 여기에 시간을 들일 여유가 있는가? => 아님
이었기 때문에 더 비교해보고 지체하는 것보단 바로 개발 ㄱㄱ가 맞다고 판단하였다
맵 생성 방식
1. 방 당 하나의 씬
=> 다음 씬 Addictive && 이전 씬 UnLoad
2. 스테이지 Load
=> 다음 맵 정보 Load && 이전 맵 Destroy
구글링 하면서 보니 스테이지마다 하나의 씬을 만들어 두는 것은 개인적으로 낭비 &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데 Reddit 에서 어떤 사람은 다들 그렇게 한다고 말하더라 하지만 난 다른사람들의 작업물을 GitHub의 Open Source들로만 접해봤고 아직 2D Map 생성에 대해 자세히 구현해놓은 자료를 찾아보진 못했다..
결론: 세상 사람들이 어떤식으로 제작하는지 알고싶다
일단 Map Editor와 Save Load 자료를 조금만 더 찾아보고 바로 맵 에디터 제작에 들어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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