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Color Lim 개발일지

2021-06-13 개발일지

오늘의 할일

 - 간단한 세이브 기능 구현

 - 몬스터 변경 기능 조정

 - Cafe Scene 점검

 - Train Scene 컷씬 추가

 - 사망시 재시작

 - 튜토리얼 추가

 

1. 간단한 세이브 기능 구현

 간단한 세이브 기능!

 그렇다면 무엇을 저장하고 로드할 것인가

 1. 플레이어 위치

 2. 플레이어 색상

 3. 팔레트 색상

 4. 색상 아이템

 

+ 현재 게임은 새로시작만 존재 (새로시작시 저장된 데이터 모두 초기화)

 

ES3 에셋이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다

나중엔 데이터 저장 및 로드 기능을 자세히 다뤄보겠다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께..

2. Cafe Scene 점검

 1. 대화하는 동안 플레이어 조작 멈춰두기

 2. 오른쪽 끝으로 이동시 다음 씬으로 넘어가게 하기

 

3. Train Scene 컷씬 추가

 1. 플레이어 조작 X

 2. BGM, 기차 사운드 추가

 

4. 사망시 재시작

 

5. 몬스터 변경 기능 조정

 몬스터 색상 점검하다 주황색이 이상하게 보인다는것을 확인함

'프로젝트 > Color Lim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6-18~20 개발일지  (0) 2021.06.19
2021-06-16~17 개발일지  (0) 2021.06.17
2021-06-12 개발일지  (0) 2021.06.13
2021-06-09~11 개발일지  (0) 2021.06.11
2021-06-07~8 개발일지  (0) 2021.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