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Color Lim 개발일지
2021-06-12 개발일지
개념있는식빵
2021. 6. 13. 03:20
Spawn System
지금까진 스테이지를 직접 보고 바로 수정할 수 있게
씬에 Enemy등이 모두 미리 배치되어있는 상태로 존재하였다
이 상태를 SpawnManager를 통해 수정하고자 한다
하지만 시간이 많지 않으니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만큼만 수정해야한다..!
수정 이유
1. 널브러져있는 적들, 하이어라키에서 바로 알아보기 힘들다

2. 미리 생성되어있는것이 후에 생성하는 것보다 메모리상 안좋은가? 이건 모르겠다
목표
1. 스테이지 설정
2. 생성 범위 설정
3. 생성 범위당 생성할 프리팹과 개수 설정

직렬화해서 SO로 구현해놨다
구현하다가 예전에 이걸 왜 안했었는지가 기억났다
생성하는 몬스터별로 색상을 정해줘야했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가장 좋을지 생각하다가
빨리 진행해야하는 다른 시스템을 만들러가서 도중에 끊었었다
일단 저런식으로 Color를 등록할 수 있게 만들어뒀다
나중에 다듬어야지
Sponge Tile
현재 스펀지타일은 Ground Layer인데
옵저버패턴으로 플레이어의 색에 따라 콜라이더의 Trigger가 꺼졌다 켜졌다 하는 형식으로 구현되어 있다.
여기서 문제는 플레이어 색상이 빨간색이면 빨간 스펀지 타일의 Collider Trigger가 false가 되면서
적들도 통과할 수 있어서 스펀지 타일의 위에 있는 몬스터들이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어떻게 해야하는가
=> 플레이어는 색상에 따라 통과 가능하지만 적은 항상 통과할 수 없는 스펀지 타일을 만든다
우선 이 부분은 기획 먼저 다듬어야해서 보류.
더 정리하고싶지만 시간이 없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써야겠다